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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추진 배경 및 경과
추진 배경:
- 국민은 주거, 교통, 에너지, 연금, 의료, 교육 등 공공기관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양적 확대를 요구.
- 공공기관은 인력 및 예산 부족 등의 이유로 서비스 개선에 소극적임.
- 정부는 대국민 접점이 많은 기관을 중심으로 ‘대국민 체감형 서비스 개선방안’ 12건을 발표 (2024.2.2).
- 정기적으로 체감형 서비스 개선 과제를 발굴하여 브랜드화 추진.
하반기 과제 추진 경과:
- 공공기관 및 국민제안 사항을 검토하여 개선 과제 도출.
- 공공기관 스스로 서비스 개선 민원 및 언론 제기 사항을 토대로 수요 조사.
- ‘서비스알리오’를 통해 국민제안 접수 및 공공기관과 협의하여 22건의 서비스 체감 과제 선정.
Ⅱ. 서비스 개선 주요 내용
1. 일상생활 편의성 증진
수능 응시원서 작성 절차 온라인화 (2024.8월)
분실·파손 소포 선배상 (2024. 하반기)
해외교민 다수거주국 김치운송서비스 확대 (2024.7월)
고속도로 전기차 급속충전기 확충 (2024. 하반기)
실시간 열차 도착정보 제공 (2024.7월)
해외기업 정보제공 확대 (2025. 상반기)
Ⅲ. 향후 계획
향후 계획:
- 체감형 서비스 개선 과제 지속 발굴 및 추진.
- 과제 추진 일정 및 주요 과제별 개선내용 예시 제시.
참고 사항:
- 과제 추진일정과 주요 과제별 개선내용을 참고하여 서비스 개선 방안을 체계적으로 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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